본문 바로가기
■ My Climbing Photo/─ 암벽등반(Rock)

[2024_12_01] 암장탐방 : 부엉이(바위) 암장 | 김해 위드클라이밍짐 | 의령군 봉수면 삼가리

by 공자 (공영효) 2024. 12. 1.

 

 

 

12월 1일. 
아침 퇴근을 한다.
'24년을 마무리해야 할 달.
그 첫 시작을 위해 의령으로 향한다.
큰덤과 작은덤을 오고 가며 보아왔던 봉수면 한 도로변에 위치한 바위 지대.
근래 암장 개척 소식을 접하곤 한 번 와 보고 싶었든 터라 그날이 오늘이 되었다.

도로변에 주차하고 초입에 들어서는데 두 분이 내려오셔서 계단용 벽돌을 나르신다.
부엉이 암장의 개척 주역들인 김해 위드클라이밍짐 회원님들이시다.
경사진 박달나무 숲 오솔길을 오르니 여러 회원님들이 개척에 힘을 쏟고 계신다.
우리는 바위 제일 위측 상부 지역으로 옮겨 만들어 놓으신 데크 위에 짐을 풀었다.
암장 주변은 꽤 많은 양의 박달나무가 서식하고 있다.  큰덤 못지않게 여름이면 시원함을 안겨줄 것 같다.
한창 개척 진행형이고 하산하면서 보건대 경사면을 따라 바위 벽의 길이가 생각 이상으로 길다.
이 벽을 다 개척하면 어마어마한 양의 코스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아침 기온은 좀 가라앉았지만 송암사의 반대편에 위치한 지역이라 햇빛을 바로 받고 있어 
따뜻함이 전해져 온다. 바람만 불지 않으면 겨울에도 등반이 가능하리란 생각을 해본다.
큰덤 역시나 개울가에 얼음이 얼었는데도 벽은 따뜻한 겨울 등반지인 것처럼...

 

부엉이 암장은 마을 주민들이 부엉이 바위라고 칭해서 이름을 붙였다고 하신다.
    현재까지 개척되어진 난도는 고급 코스도 개척중이지만 전반적으로 초중급 이상의 분들이 재미난 등반이 될것으로 본다.   

 

 

초입 주소 : 경남 의령군 봉수면 대한로 1441-6